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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리뷰

계급 사회에 대한 교묘한 고찰 봉준호 감독의 한국 영화 기생충 리뷰

by 와사비초밥왕 2023. 4. 29.

봉준호 감독의 한국영화 기생충. 영화는 부유한 박 씨 일가의 삶에 연루된 가난한 김 씨 일가의 이야기를 따라간다. 김 씨 일가는 과외 교사 운전사 가정부로 일하며 박 씨의 호화로운 집에 천천히 잠입하지만 자신들의 삶을 개선하려는 그들의 시도는 결국 폭력적인 대결로 이어진다.

영화 기생충 봉준호 감독 포스터
기생충 포스터

줄거리

코미디 드라마 사회적 논평을 전문적으로 엮어내는 흥미롭고 생각을 자극하는 영화입니다. 줄거리는 교묘하게 짜여 있고 비틀림과 회전이 있어 청중을 긴장하게 만듭니다. 김 씨 부자의 아들 송강호와 최우식의 열연이 돋보인다. 영화의 주제는 보편적이면서도 시의적절하며 부의 불평등 사회적 이동성 현대 사회의 기생 특성 등의 문제를 탐구합니다. 전반적으로 기생충은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필견 영화다. 서울 빈민촌의 비좁은 지하 아파트에 사는 김 씨 가족을 소개하며 시작된다. 가족은 아버지 기택(송강호) 어머니 충숙(장혜진) 아들 기우(최우식) 딸 기정(박소담)이다. 그들은 모두 실업자이며 생활비를 벌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기우의 친구 민(박서준)이 찾아와 부잣집 딸 박 씨네의 과외를 제안한다. 박 씨네에서 영어 과외를 하던 민은 유학을 떠나기 때문에 그의 후임자로 기우를 추천하고 싶어 한다. 기우는 처음에는 회의적이지만 계획을 따르기로 결정하고 일자리를 얻기 위해 자격 증명을 위조합니다. 기우는 부유한 동네에 유명 건축가가 설계한 박 씨네 호화 저택으로 향한다. 그는 특권의 거품 밖의 세상을 망각한 듯한 순진하고 속기 쉬운 여자 박여사(조여정)를 만난다. 기우는 박 씨네가 사업차 집을 비운 남편 PTSD를 앓고 있는 어린 아들 다송(정현준) 십 대 딸 다혜(정지)가 있는 부유하고 역기능적인 가족임을 금방 깨닫는다. 기우는 곧 전문 기술을 가진 관련 없는 개인으로 가장하여 가족을 공원에 고용하려는 계획을 세웁니다. 기정은 미술치료사로 위장해 다혜의 가정교사로 고용되고 충숙은 가사도우미로 전직 가정부를 대신해 고용된다. 마지막으로 기택은 기정이 전 가정부와 성관계를 가졌다는 이유로 그를 모함한 후 해고 된 박 씨의 운전사를 대신한다.  삶에 더 깊이 스며들면서 그들은 점점 더 정교한 방식으로 그들을 조종하고 속이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그들의 계획은 비밀 지하실 벙커에 숨어 집으로 돌아온 전 가정부로 인해 위협받습니다. 두 가족이 폭력적이고 비극적인 대결을 벌이면서 영화는 어둡고 서스펜스 하게 전환된다. 영화 전반에 걸쳐 관객의 참여와 추측을 유지하는 수많은 서브플롯과 반전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민의 실종은 영화 내내 서서히 풀리는 미스터리가 되어 박 씨네 집에 대한 어두운 비밀을 드러낸다. 영화는 그들에게 불리하게 조작된 것처럼 보이는 사회에서 생존하고 번영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기택 가족 구성원 간의 복잡한 역학 관계를 탐구합니다. 전반적으로 기생충은 코미디 드라마 서스펜스의 요소를 전문적으로 혼합한 흥미롭고 생각을 자극하는 영화입니다. 줄거리는 관련이 있고 결함이 있는 잘 발달된 캐릭터의 캐스트로 영리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사회 계급과 불평등에 대한 이 영화의 탐구는 시의적절하고 보편적이어서 현대 영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봐야 할 영화입니다.

 

리뷰

기생충의 글과 대화는 영화의 어두운 주제를 상쇄하는 유머의 순간과 함께 날카롭고 재치 있습니다. 대화는 또한 미묘하여 캐릭터 간의 미묘한 힘 역학을 포착합니다. 기우는 박 씨 가족을 처음 만났을 때 공손하고 공손한 태도를 취하며 존경을 표시하기 위해 형식적인 말과 경어를 사용합니다. 그가 더 일상적이고 구어체적인 언어를 사용하여 자신의 가족에게 말하는 방식과 대조됩니다. 글은 부와 지위를 중시하는 사회에서 생계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김 씨 일가의 절박함과 절망감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기생충은 단순히 잘 만든 영화가 아니라 문화적으로나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영화다. 칸 영화제에서 권위 있는 황금종려상을 한국 영화 최초로 수상했으며 사회 계층과 부의 불평등에 대한 탐구로 많은 찬사를 받아왔다. 영화의 주제는 한국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소득 불평등과 계층화가 지속적으로 큰 이슈가 되고 있는 전 세계 사회와 관련이 있다. 이 영화의 성공은 또한 국제무대에서 한국 영화의 위상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한국 문화와 사회에 대한 보다 다양하고 미묘한 묘사의 길을 열었습니다. 결론적으로 기생충은 코미디와 드라마 사회적 논평을 전문적으로 엮어낸 명작이다. 줄거리는 교묘하게 짜여 있고 출연진의 연기는 예외적이며 영화의 기술적 측면은 최고 수준입니다. 영화의 주제는 보편적이면서도 시의적절하며 현대 사회의 사회 계급 부의 불평등 기생 문제를 탐구한다. 봉준호 감독의 연출력은 흠잡을 데 없어 처음부터 끝까지 관객을 사로잡는 긴장되고 분위기 있는 분위기를 자아낸다. 전반적으로 기생충은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필견 영화다.

 

사운드 트랙

기생충의 OST는 정재일이 작곡한 곡으로 클래식과 오리지널 곡이 어우러져 있다. 영화의 긴장되고 극적인 순간을 보완하는 단순한 피아노 선율과 현악기로 구성된 음악은 미니멀하고 절제되어 있습니다. 음악은 드물게 사용되어 영화의 전반적인 사실감을 더하고 친숙하면서도 불안한 세계에 이야기를 기반으로 합니다. 사운드 트랙에는 영화의 중요한 장면에서 출연진이 부른 소주 한 잔이라는 기억에 남는 주제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후 한국에서 인기 있는 가라오케 선택이 된 이 노래는 강렬하고 긴장감 넘치는 영화에 유머와 가벼움을 더합니다. 기생충의 사운드트랙은 영화의 복잡하고 미묘한 스토리텔링을 미묘하고 효과적으로 보완합니다.